2021/07 6

갤럭시폰 TV 미러링과 스트리밍이 가능한 스마트 뷰 기능 사용 방법

집에서 간단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TV 미러링과 스트리밍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TV의 경우 대부분 유튜브(YouTube)나 넷플릭스(Netflix) 같은 앱들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어서 굳이 TV 미러링이 필요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TV 리모컨으로 일일이 화면을 조작하는 일은 번거로울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보고 있는 재미난 동영상을 큰 화면으로 바고 보고 싶을 때는 TV 미러링을 활용하는 게 매우 편리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에 저장된 여행 사진들을 TV 속 큰 화면으로 본다면 추억의 장면들을 좀 더 생동감 있게 볼 수 있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기도 좋습니다. 애플의 경우 에어플레이(AirPlay)라는 기능이 있어서 아이폰, 아이패드, 맥(M..

유용한팁 2021.07.31

애플 새로운 외장 모니터에 A13 바이오닉 칩 탑재 테스트 중

애플이 전문가용 외장 모니터인 프로 디스플레이 XDR(Pro Display XDR) 보다 저렴한 외장 모니터 모델을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애플의 Pro Disply XDR은 가격이 6백만원이 넘는 고가이기 때문에 이미지나 영상 처리 작업을 주로 하는 회사나 전문가들로 수요가 한정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애플에서 실제로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한 외장 모니터를 내놓게 된다면, M1 칩이 내장된 맥 미니가 마음에 드는데 모니터도 애플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고무적인 소식인 것 같습니다. 9to5 Mac에 따르면 애플이 코드네임 J327로 외장 모니터 모델을 개발 테스트 중이라고 하며, 새로운 모니터는 애플이 자체로 제작한 프로세서인 A13 바이오닉 칩을 내장하게 될 것이라고 ..

테크소식 2021.07.24

삼성 엑시노스 2200칩에 AMD RNDA 2 그래픽 코어 장착 전망

삼성의 차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엑시노스(Exynos) 2200에 그래픽 코어로 AMD의 최신 GPU인 RNDA 2가 사용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APU의 기술이 날로 발달하고 있는데요, 애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 시리즈 바이오닉 칩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APU 엑시노스 시리즈에 그래픽 코어는 AMD와 협업으로 그 성능을 최대치까지 끌어 내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컴퓨텍스(Computex) 2021 행사에서 AMD의 CEO 리사 수가 직접 삼성과 손잡고 엑시노스에 자사의 GPU RNDA 2를 탑재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삼성과 AMD의 협업이 세상에 알려진 것은 2019년으로 거슬러 올..

테크소식 2021.07.19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3.1로 고전 DOS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윈도우 3.1의 설치가 가능한 도스 에뮬레이터 iDOS 2를 소개드립니다.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콘솔 게임을 위한 에뮬레이터들은 많이 존재하는데 도스 운영 체제에서 돌아가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는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는 앱에 대한 개방성이 높기 때문에 잘 돌아가는 에뮬레이터들이 여럿 있는데, 애플의 경우 모바일 OS에 대한 통제가 강하기 때문에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죠. 작년에 iDOS 앱의 버전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아이패드 내부 저장 공간에 대한 이용이 막혀있다가 다시 파일을 설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개선되었습니다. 2010년도에 iDOS가 애플의 정책으로 앱스토어에서 사라졌다가 문제가 된 도스 파일들을 iCloud와 파일 앱에서 빼..

유용한팁 2021.07.14

윈도우 11 설치뒤 마음에 안들 경우 윈도우 10으로 복귀 가능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1(Windows 11)에 대한 리뷰 정보들이 여기저기서 많이들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변화가 많은 윈도우 11인만큼 어떤 분들에게는 새로운 운영 체제의 사용이 낯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단 중앙에 위치한 작업 표시줄 메뉴 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고 새로운 기능들을 굳이 원하지 않을 경우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10으로 돌아가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한 윈도우 11에 대한 주요 문의 사항(FAQ)에 대한 답변에 따르면 이용자가 원할 경우 윈도우 11 설치 후 10일 이내로 윈도우 10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어렵게 백업을 하지 않았더라도 새로운 운영 체제에서 바로 이전 버전..

테크소식 2021.07.13

애플 맥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하는 방법

맥북(MacBook)이나 아이맥(i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 강제 종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컴퓨터에 비해서 맥 컴퓨터의 macOS 운영 체제가 좀 더 안정적으로 작동하지만 가끔씩은 프로그램이 중간에 작동을 멈추거나 얼어버리는 먹통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프로그램이 시스템과 충돌이 나서 멈춰버리면 컴퓨터가 전반적으로 느려지거나 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등 여러모로 불편한 일들이 생기게 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빅서(Bigsur) 운영 체제에서는 프로그램 먹통이 거의 없지만, 일부 몬테레이 베타(Monterey Beta)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경우 시스템이 안정화가 덜 되어 종종 프로그램이 얼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멈..

유용한팁 2021.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