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7

신형 애플 맥미니(Mac Mini) M1X 프로세서 및 추가 포트 탑재 전망

애플 맥미니가 조만간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성능 애플칩 M1X 프로세서가 탑재되고 기존 M1 프로세서 맥미니 모델보다 좀 더 많은 포트를 포함하고서 말입니다. M1 맥미니 모델의 경우 애플 실리콘이 탑재되어 성능이 많이 올라갔지만 여전히 고성능 수요를 갈망하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아쉬운 스펙을 갖춘 모델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외관 디자인도 인텔 기반의 맥미니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는 외관 형태를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참신함이 좀 부족합니다. 이를 의식해서 애플은 고성능 M1X가 탑재될 맥미니(Mac mini)에는 새로운 형태의 외관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새로운 24인치 아이맥과 같이 컬러풀한 디자인의 맥미니를 만나게 될 것 같은 예감도 드는데, ..

테크소식 2021.08.24

비트 뮤직과 함께 즐기는 '테트리스 비트(Tetris Beat)' 애플 아케이드로 출시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가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에서 비트 뮤직 사운드를 들으며 리듬 게임으로 즐길 수 있도록 나왔습니다. 테트리스는 1984년 6월 6일에 출시된 게임으로 과거 소련의 프로그래머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디지 인하고 프로그래밍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겜으로 20세기 후반부터 크게 히트친 뒤 21세기에 접어들어서도 그 인기를 계속 이어가 가고 있는 고전 게임 중의 고전 게임입니다. 많은 게임 회사들이 다양한 형태로 테트리스를 재 창조하였는데, 애플 아케이드에서 선보이는 테트리스 비트는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블록을 맞추면서 동시에 비트 뮤직이 나오는 리듬에 따라 맞추면 더 많은 포인트를 얻도록 했습니다. 마라톤 모드로 게임을 하면 고전 테트리스 게임과 같이 ..

테크소식 2021.08.22

넷플릭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에서 공간감 오디오(Spatial Audio) 지원 개시

넷플릭스가 애플의 아이폰(iPhone)과 아이패드(iPad) 앱(App)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공간감 오디오(Spatial Audio)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소리가 공간에서 퍼질 때 특정 방향에서 특정 소리가 나오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것이 공간감 오디오인데 넷플릭스의 이용자들은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외 OTT 서비스 중에는 이미 디즈니 플러스나, HBO Max, 애플 TV 플러스 등에서 공간감 오디오를 지원해 왔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컨텐츠를 즐길 때 화면도 중요하지만 몰입감을 형성하는 데는 상황이나 대사를 입체감 있게 전달해 주는 음향 기술의 역할이 매우 큽니다. 영화관에서도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같은 음향 효과를 갖춘 곳은 그만큼 돈..

테크소식 2021.08.21

람보르기니 쿤타치 하이브리드 스포카로 컴백

람보르기니(Lamborghini)의 슈퍼카 쿤타치(Countach)가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로 컴백을 알렸습니다. 쿤타치는 람보르기니가 1974년부터 1990년까지 16년 동안 제작한 스포츠카로 V12 엔진에 쐐기 모양의 날렵한 모습으로 초현대적인 디자인의 스포츠카로 명성을 떨친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카로 컴백을 알린 쿤타치는 LPI-800-4라는 모델명을 갖게 되는데 LPI는 이탈리아어로 Longtitudinale Posteriore Ibrido의 약자이며 영어로는 Longitudinal Posterior Hybrid로 하이브리드 버전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LPI 다음의 숫자 800은 V12 내연기관 엔진과 48V 전기 모터의 파워를 합할 경우 최대 출력 814마력을 표시한 것이며, 그다음 숫자 4는 네..

테크소식 2021.08.15

인텔 썬더볼트 5 초당 80Gb 전송속도와 USB-C 포트 연결 채용할 듯

인텔에서 차세대 썬더볼트 연결 포트에 대한 개발 정보가 흘러나왔습니다. 썬더볼트 4(Thunderbolt 4)가 나온 지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인텔은 썬더볼트 5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게 흥미롭습니다. CPU 성능과는 별개로 인텔이 잘하고 있는 부분이 주변 장치와의 연결성 지원인데 썬더볼트 포트의 성능이 지금보다 개선되어 나온다면 컴퓨터 이용자들에게는 주변 기기와의 구성을 좀 더 좋게 가져갈 수 있는 옵션이 생깁니다. 이번 정보는 인텔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임원인 그레고리 브라이언트(Gregory Bryant)가 이스라엘에 소재한 R&D 센터를 방문했을 때 촬영해둔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는데 의도하지 않게 썬더볼트 5 스펙이 유출된 것입니다. 해당 사진은 현재 삭제된 상태로 게시물에는 ..

테크소식 2021.08.08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에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통합 예정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1 새롭게 추가될 포커스 세션(Focus Session) 기능에 스포티파이(Spotify) 스트리밍을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윈도우 및 디바이스 개발을 총괄하는 파노스 파나이(Panos Panay)가 최근에 본인의 트윗 계정에 윈도우 11에 스포티파이를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윈도우 11에 새롭게 포함될 포커스 세션(Focus Session)은 시간 관리 방법론인 포모도로 기법을 활용한 것처럼 보이는데, 타이머를 이용해서 25분간 집중해서 일하고 5분간 휴식을 취하는 방식입니다. 파노스 파나이의 트윗 게시물에는 30분간 일하고 5분간 휴식을 취하는 예를 들었는데 포커스 세션을 활용해서 본인의 작업 패턴에 따라 타이머를 설정하..

테크소식 2021.08.07

갤럭시 스마트폰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

최근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2.3.7 이하 버전에서 구글 앱의 로그인을 못하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만약 갤럭시 S1과 같은 연식이 오래된 스마트폰을 아직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앞으로 유튜브(YouTube)나 지메일(Gmail), 구글맵과 같은 앱 서비스를 9월 27일부터 이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진저브레드 2.3.7 버전이 나온 시점은 2011년 9월로 이제 10년이 다 돼가기 때문에 구글의 로그인 불가 조치로 영향을 받는 기기들이 많지는 않아 보이지만, 그래도 본인의 스마트폰이 혹시 영향을 받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분들을 위해 안드로이드 버전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아래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 기기를 기준으로 한 설명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유용한팁 202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