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소식

매직 키보드 터치 ID 지원은 모든 M1 탑재 맥 컴퓨터에서 가능. 단 신형 M1 탑재 아이패드 프로에는 불가

런홈즈 2021. 4. 26. 00:11

애플의 신형 아이맥(iMac)에 악세서리로 함께 나오는 매직 키보드에는 터치 아이디(Touch ID)라는 지분 인식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애플은 터치 ID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만 지원해 왔는데, 애플 프로세서인 M1 칩이 장착된 맥북(MacBook)부터 터치 ID가 컴퓨터에도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지문 정보를 암호화된 형태로 컴퓨터에 보내는데 M1칩에는 종단 간(end-to-end) 암호를 풀 수 있는 보안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어 터치 ID로 컴퓨터를 열 수 있는 생체 인증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M1 프로세서가 내장된 모든 맥컴퓨터에서 신형 매직 키보드의 터치 ID 기능이 작동한다고 합니다.

 

신형 iMac의 매직 키보드(Magic Keyboard) 이미지 (애플 홈페이지 제공)

 

M1 칩이 내장된 신형 아이패드 프로(iPad Pro)에서도 매직 키보드의 터치 아이디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연히 인텔(Intel) 프로세서가 내장된 맥북이나 아이맥과 같은 맥 컴퓨터에서도 터치 Id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신 터치 ID 기능을 제외하고 나머지 키보드 기능들은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인텔 칩 내장 맥 컴퓨터에서도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부분은 참조하십시오.

 

현재는 터치 ID 기능이 지원되는 신형 매직 키보드(New Magic Keyboard)가 24인치 M1 프로세서 탑재 신형 아이맥의 구성품으로만 제공되며, 애플 스토어를 통해 때문에 별도로 악세서리 주문은 안됩니다.

 

다만 애플에서 자체 설계한 M1 칩이 내장된 컴퓨터 출시 모델들이 많아지면 별도로 매직 키보드를 컴퓨터 액세서리(Accessories)로 판매하게 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도 내년 정도에는 터치 ID가 내장된 키보드를 별도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