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리뷰

DJI 신형 드론 Mavic(매빅) 3, Mavic 3 Cine 출시

런홈즈 2021. 11. 6. 21:26

DJI에서 새로운 매빅(Mavic) 드론을 내놓았습니다. 새로운 드론의 이름은 매빅 3와 매빅 3 씨네.

 

성능이 좋지만 그만큼 가격도 높은 제품입니다. 방송이나 영화 촬영을 위한 전문가나 하이 아마추어 분들을 위한 드론입니다.

 

조종기 및 충전기, 가방 등이 포함된 DJI 매빅 3 Cine 프리미엄 콤보의 가격은 무려 616만원에 달합니다. 한 단계 아래급 기종인 매빅 3는 262만원이고 배터리가 추가로 들어가 있는 매빅 3 플라이 모어 콤보는 331만원입니다.

 

DJI Mavic 3 드론 이미지

 

매빅 3 Cine 모델의 경우 애플 ProRes 422HQ 영상을 지원하고 있어 5.1K 영상을 프레임 레이트 50FPS에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TB 용량의 SSD 메모리를 드론 본체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262만원짜리 매빅 3는 애플 ProRes 포맷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매빅 3 Cine와 같은 포서드(4/3) CMOS 이미지센서의 핫셀블라드(Hasselblad) 카메라를 탑재해 4K 영상을 최대 프레임 레이트 120FPS까지의 촬영과 2천만 화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24mm 메인 렌즈와 더불어 162mm 보조 렌즈로 28배 하이브리드 디지털 줌이 가능합니다.

 

매빅 3 기본 모델은 8GB 내장 메모리가 있는데 추가로 마이크로 SD 카드를 추가해 메모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매빅 3와 매빅 3 Cine 모두 비행 시간은 46분이며 이는 전작인 매빅 2의 비행시간 31분 대비 대폭 업그레이드된 부분입니다.

 

이번 매빅 3와 매빅 3 Cine는 DJI에서 2018년도에 출시한 매빅 2 프로와 매빅 2 줌의 후속작입니다. 2017년에 DJI가 핫셀 블라드의 대주주가 된 이후로 실제 출시 드론에 핫셀블라드 카메라를 장착한 첫 제품이기도 합니다.

 

매빅 3에 장착된 핫셀브라드 카메라

 

핫셀블라드 천연색 솔루션(HNCS, Hasselblad Natural Color Solution) 기능이 포함되어 카메라를 통해 녹화된 영상이나 사진이 원래 색상에 최대한 가깝도록 연출해 줍니다.

 

아래는 매빅 3로 촬영한 돌고래 사진인데 생생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컬러 구현이 핫셀블라드 카메라의 특기라고 합니다.

 

매빅 3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

 

매빅 3는 전방위 장애물 감지 센서로 보다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합니다. 6개의 피쉬아이(fish-eye) 비전 센서와 두 개의 와이드 앵글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주변 장애물을 인식하여 회피할 수 있는 안전한 비행경로를 찾아 준다고 합니다.

 

Mavic 3 장애물 감지 센서

 

좀 더 지능적인 방법으로 원래 비행을 시작했던 장소로 돌아올 수 있도록 유도해 주는 RTH(Return to Home) 기능과 ActiveTrack 5.0 기능으로 이동하는 물체를 포착하고 추적하는 동작을 좀 더 세밀하게 해 줍니다.

 

이동하는 물체를 추적하는 ActiveTrack 5.0 설명 사진

 

드론을 컨트롤하는 무선 조종기는 최대 15km의 전송 범위를 갖고 있습니다. 드론 본체는 비행속도가 47MPH로 전작인 매빅 2보다 2MPH정도가 빠릅니다. 최대 비행 거리는 30km이며 비행 고도는 6000m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매빅 3의 액세서리 구성은 제품 사양별로 차이가 있는데 기본 매빅 3는 보관 커버와 배터리 1개 및 충전기 그리고 RC-N1 조종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빅 3 플라이 모어 콤보의 경우 매빅 3 기본 모델에서 충전기 2개가 더 추가되며 빛 투과량을 조절해주는 ND 필터(Neutral Density Filter)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매빅 3 Cine 모델의 경우 매직 3 플라이 모어 콤보에서 디스플레이 모니터가 탑재된 RC Pro 조종기와 추가적인 ND 필터, 10Gps 데이터 케이블이 포함됩니다.

 

위에서부터 매빅 3, 매빅 3 플라이 모어 콤보, 매빅 3 Cine

 

구매는 DJI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가능합니다. 최신 기술들이 탑재된 DJI 드론이라 매니아들 및 전문 영상 제작하시는 분들에게 매빅 3가 관심이 많이 갈 것 같습니다.

매빅 3 씨네 매빅 3 시네

DJI Mavic 3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