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소식

화상 회의용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하루종일 무료로 이용 가능

런홈즈 2020. 11. 21. 15:55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를 웹 브라우저와 별도 앱에서 최대 24시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무료 계정을 이용해서 회의를 주최할 경우 60분까지만 이용이 가능했는데 하루 종일 사용해도 끊기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공짜로 영상 모임을 제한 없이 이용하게 되었다니 희소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일정 부분 손실을 감수하고 서라도 화상 회의 플랫폼의 강자인 줌(Zoom) 사용자들을 유도하기 위한 결단을 내렸습니다. 향후 몇 달간은 최대 300명까지 한 번에 초대해 최대 24시간 동안 영상 모임을 무료로 주최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팀즈를 보면 업무 또는 교육용으로 짜임새 있게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기는 했지만, 제한된 이용자 수로 친구나 가족끼리의 영상 연결은 줌(Zoom)이 훨씬 선호되어 왔습니다. 그간 줌은 보안 논란으로 기업체 등에서 이용 제한을 두기도 했지만 꾸준히 이용자층을 두텁게 가져오면서 세를 확장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과 같은 IT 거대 기업들이 오히려 후발 주자가 돼버린 모양새입니다.

 

그 덕분에 이용자 입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를 무료로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봐야겠죠. 

 

팀즈를 이용하는 방법웹 브라우저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므로 영상 통화에 참여하는데 Microsoft 계정이나 Microsoft Teams 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본인이 모임을 주최하고자 할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팀즈 앱이 필요하니 이점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갤러리 보기에서 또는 가상 환경에 나란히 배치되는 투게더(Together) 모드를 통해 최대 49 명의 친구 또는 가족 구성원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시점에 무료로 팀즈를 개방한 것은 코로나가 확산되는 시기이기도 하고 미국의 추수 감사절이 불과 1주일 정도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가족이 화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팀즈를 포지셔닝하기 위해서입니다. 미국의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 당국이 추수 감사절에 사람들이 여행하지 말라고 권고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비대면이라도 가족들의 얼굴을 보기 위해서 영상 플랫폼 이용 수요가 대폭적으로 늘어나는 부분과 연관되어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줌(Zoom)은 올해 초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직장 동료, 학교 급우는 물론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하기 위해 화상 통화 서비스에 몰려들면서 인기가 급증했습니다.

팀즈(Teams)는 친구, 가족과의 일상적 화상 회의 이용 열기에 조금 늦게 올라탔다고 봐야겠지만, 영상 모임을 24시간 동안 이용하더라도 무료로 가능하도록 개방해서 갑자기 마이크로소프트도 여기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적어도 한시적으로 무료 이용이 끝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줌(Zoom)은 무료로 이용할 시 40 분 제한이 있는데 추수 감사절을 위해 일시적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구글 미트(Google Meet) 경우 60분 제한 및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는 50분 제한을 두는 등 다른 경쟁사에도 유사한 이용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한때 스카이프 미트 나우(Skype Meet Now)로 참여하려 했지만 이용률이 매우 저조했고 팀즈를 대항마로 내세우면서 스카이프(Skype)는 점점 사람들의 뇌리에서 잊혀져 버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팀즈 무료 이용 방법으로 이번 포스팅은 마무리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무료 사용 방법

기존 Microsoft 계정으로 등록하고 Microsoft 무료 팀즈를 이용하세요.

팀즈에 등록

  1. products.office.com/microsoft-teams으로 이동하여 무료 등록을 선택합니다.

  2. Microsoft 계정 전자 메일을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3.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4.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5. 마지막 세부 정보를 추가하고 Teams 등록을 선택합니다.

  6. Teams를 열고 사용하는 방법 선택:

  • ​​​​​​​Windows 앱 다운로드

  • 웹 브라우저 확장 앱 사용

​​​​​​​팀즈 시작

  1. 팀 구성원이 무료 조직에 참가할 수 있도록 초대하려면 링크 복사를 선택합니다.

사용자의 팀즈를 구축하려면 새 팀과 채널 등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