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팁

갤럭시 스마트폰 구글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

런홈즈 2021. 8. 3. 18:41

최근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2.3.7 이하 버전에서 구글 앱의 로그인을 못하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만약 갤럭시 S1과 같은 연식이 오래된 스마트폰을 아직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앞으로 유튜브(YouTube)나 지메일(Gmail), 구글맵과 같은 앱 서비스를 9월 27일부터 이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진저브레드 2.3.7 버전이 나온 시점은 2011년 9월로 이제 10년이 다 돼가기 때문에 구글의 로그인 불가 조치로 영향을 받는 기기들이 많지는 않아 보이지만, 그래도 본인의 스마트폰이 혹시 영향을 받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분들을 위해 안드로이드 버전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아래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 기기를 기준으로 한 설명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OS  버전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OS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히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1. 갤럭시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실행

 

갤럭시 스마트폰 호 화면 설정 앱을 터치해서 실행

 

2. '설정' 앱에서 '휴대전화 정보' 메뉴 선택해서 들어감

 

설정 앱 > 휴대전화 정보 메뉴 화면

 

3. '휴대전화 정보'로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를 선택

 

 

 

4.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 조회 가능. 아래는 11 버전의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 조회

 

 

만약 아직도 안드로이드(Android) 2.3.7 버전의 진저브레드(Gingerbread)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3.0 버전 허니콤(Honeycomb)으로 업그레이드하면 구글 앱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기가 너무 오래돼서 3.0 허니콤으로 업그레이드가 안된다면 이제는 스마트폰 기기를 좀 더 새로운 모델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기를 바꾸고 싶지 않으면 스마트폰의 모바일 브라우저로 인터넷에 접속해서 해당 서비스를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안드로이드 OS 경우 보안이나 프로그램 오류에 취약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최신의 운영 체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