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팁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GmaIl 다크모드 설정하기

런홈즈 2020. 7. 22. 00:34

사진출처 : MacRumors

 

 

다크모드를 활용하면 배터리 수명의 절약은 물론 밤에 스마트폰 화면을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은 2019년에 안드로이드(Android) 파이(Pie)의 업데이트에 다크 모드를 처음 추가했지만 모든 어플리케이션 화면에서 다크모드로 전환이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10 버전에서는 다크모드의 지원범위가 더 광범위 해졌으며, 기본 시스템 테마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경우 다크모드를 자동적으로 채택하여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을 반전시켜 보여 줍니다. 

애플의 경우도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 13에서 배경화면, 위젯 및 알림에서 캘린더, 메시지에 이르기까지 다크모드 테마를 광범위하게 적용시켜 줍니다.

구글의 Gmail에서는 시스템 기본 세팅을 바꾸지 않아도 별도로 다크모드를 적용이 가능하여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Gmail 테마 설정 변경하기 ]

 

iOS 13에서 어두운 테마, 밝은 테마, 시스템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Phone 또는 iPad에서 Gmail 앱

을 엽니다.

왼쪽 상단에서 메뉴

설정을 탭합니다.

테마를 탭합니다.

밝게, 어둡게 또는 시스템 기본값 중에서 선택합니다.

아이폰에서는 iOS11 및 iOS12와 같은 구버전 운영체제에서도 Gmail의 다크모드를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한 것 같습니다.

[ 안드로이드에서 Gmail 테마 설정 변경하기 ]

도움말: 이 기능은 Android 기기 버전 Q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면 어두운 테마, 밝은 테마 또는 기기의 기본 테마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Gmail 앱

을 엽니다.

왼쪽 상단의 메뉴

를 탭합니다.

 

설정

기본설정을 탭합니다.

테마를 탭합니다.

밝게, 어둡게 또는 시스템 기본값 중에 선택합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앱들은 전체 설정에서 테마를 켤 때 다크모드를 채택하지만 Gmail에서는 독립적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