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팁

[크롬브라우저] 구글, 생체인식을 통한 자동완성 기능 업그레이드

런홈즈 2020. 8. 2. 12:41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생체인식 기능을 통한 자동완성(Auto Fill)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비밀번호 관리자를 사용하면 온라인상의 피싱 공격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상의 취약한 부분의 개선과 더불어 편리성을 함께 누릴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특히 온라인 거래 중에 신용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다행히도 크롬에 내장 된 브라우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브라우저 및 비밀번호 관리자는 두 가지를 모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작동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근 구글은 비밀번호 및 신용 카드 정보 자동 완성 기능에 두 가지 큰 변화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제공

 

첫 번째는 신용 카드 정보에 생체 인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구글 계정으로 신용 카드를 저장 한 경우 크롬은 이전에 거래시 세부 정보는 가져오지만 카드의 CVC 코드는 별도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제 신용 카드를 처음 사용할 때 CVC 코드를 한번만 입력하면 됩니다. 그 후에는 지문이나 얼굴 인식과 같은 생체인증 방식을 통해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기능은 Windows 및 Mac PC 모두 지원될 예정입니다. Chrome의 생체 인증은 WebAuthn W3C 표준을 사용하여 보호됩니다.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구글은 모든 거래 전에 CVC 코드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옵션으로 돌아갑니다.

 

두 번째 주요 변경 사항은 로그인 정보 자동 완성과 관련된 부분 입니다. 새로운 자동 완성 기능의 작동 시스템은 특정 웹 사이트를 열 때 그구글에 저장 한 모든 관련 로그인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더 좋아진 점은 이메일 및 비밀번호 필드를 수동으로 클릭하거나 입력하지 않아도됩니다. 브라우저는 이제 한 손으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사용하기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 형태의 로그인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이 기능도 앞으로 몇 주 안에 Android용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