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리뷰

갤럭시 핏 2 언박싱 및 리뷰 (샤오미 미밴드 5 비교 포함)

런홈즈 2021. 2. 22. 00:20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 핏 2 (Galaxy Fit 2) 언박싱 및 리뷰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스마트워치는 정말로 많은 모델들이 시중에 출시되었는데, 그중 갤럭시 핏 2는 가성비 제품 라인으로 웬만한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격대는 4만 원대로 비교적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한 스마트워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2 이미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제공)

 

특히 무게가 스트랩을 포함해도 21 그램으로 일반 갤럭시 워치 모델 대비 무게가 절반 수준에 불과해 야외 활동을 오래하거나 장시간 운동할 때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럼 세부적으로 구성품 및 주요 스펙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 핏 2 언박싱 및 구성품

갤럭시 핏 2의 패키지는 여느 삼성 제품들처럼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은 본체에 스트랩이 이미 장착된 갤럭시 핏 2와 충전기 그리고 간단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급형 제품답게 구성품도 매우 간소합니다. 

 

갤럭시 핏 2 박스 및 구성품

 

OLED 디스플레이가 채용되어 있어 밝은 곳에서도 시인성이 좋기 때문에 야외 활동에 적합합니다. 옆에 충전기와는 자석 방식이 아닌 물리적 결합 방식으로 탈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핏 2 본체와 충전기

 

갤럭시 핏 2 후면을 보면 심박수를 재는 센서가 부착되어 있으며 물리적으로 연결이 되는 충전 방식이라 동그란 모양의 전극 2개가 보입니다.

 

갤럭시 핏 2 본체 뒷면 모습

 

제가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애플 워치 1세대 모델과 비교 사진입니다. 애플 워치는 2015년 출시 초기에 원하는 사양의 모델을 구하기가 어려워 42mm 대신 한 사이즈 작은 38mm로 구매했는데 덕분에 가벼워서 착용감이 좋게 썼습니다. 이제는 사용한 지 6년 가까이 되었는데 메시지 알림 진동이 먹통이 되는 등 기능이 한 두 개씩 안되고 있습니다. 제 경험상 4~5년 쓰면 스마트 기능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처럼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전자 제품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 2는 애플 워치 1세대 38mm와 비교해서 폭이 가늘고 긴 직사각형 형태입니다. 덕분에 디스플레이 정보는 제한되지만 심박수, 건기, 달리기, 소모된 칼로리와 더불어 카톡, 문자 메시지 알림 등 필수 기능은 거의 다 잘 지원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비록 작지만 나이드신 분들도 화면의 시간을 보는데 크게 무리가 없기 때문에 효도 워치로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애플워치 1세대 38mm(왼쪽)와 갤럭시 핏 2(오른쪽) 이미지

 

 


갤럭시 핏 2 사용법 및 주요 기능

블루투스 연결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아이폰과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가 아이폰 전용인 것과 대비해 좀 더 유연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에 일부 기능은 아이폰에서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갤럭시 핏 2는 Android 5.0 이상, RAM 1.5 GB 이상 / iOS 10 이상, iPhone 7 이상에서 호환됨

 

사용법은 일반 스마트워치와 같이 용두나 물리적 버튼이 없기 때문에 전용 충전기에 연결하면 배터리를 충전과 동시에 전원이 켜집니다. 이후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전원이 켜진 상태가 계속 유지됩니다.

 

갤럭시 핏 2 사용 방법

 

화면 하단을 자세히 보면 사각형 모양으로 처리된 터치 버튼이 시계 유리 밑으로 보입니다. 자이로센서가 부착되어 손목을 얼굴 방향으로 돌리면 시계 화면이 켜지지만 터치 버튼을 눌러도 화면이 켜집니다. 화면은 스와이핑해 시계화면을 좌우로 돌릴 수 있는데 다시 시계 홈 화면으올 돌아오고 싶을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 운동 측정이 가능합니다. 걷기, 달리기, 로잉머신 운동 물론 물속에서 하는 수영까지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자이로센서가 부착되어 팔의 움직임을 읽는 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IP68 등급의 방수 처리로 50m 수심까지 방수가 됩니다.

 

갤럭시 핏 2 수영 운동 측정 이미지

 

주기적으로 손 씻기 알림과 수면 관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잘 때 손목에 시계를 차는 게 습관이 안돼서 수면 관리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평소 수면 관리를 주기적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갤럭시 핏 2의 시계 페이스는 갤럭시 워치처럼 아주 다양하지는 않아도 비교적 필수 정보 위주로 디스플레이 가능하도록 선택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핏 2 본체로는 설정이 안 되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arable) 앱을 통해 70여 가지 스타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핏 2 시계 페이스 이미지

 


갤럭시 핏 2 vs 샤오이 미밴드 5 비교 

갤럭시 핏 2와 가격이나 형태 면에서 비슷한 샤오미 미밴드 5와 스펙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삼성이 요즘 샤오미 등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에서 보급형 제품과의 경쟁도 놓치지 않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갤럭시 핏 2도 이에 대한 일환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두 개 모델 모두 4만 원선 전후로 구매가 가능한데 많은 분들이 실제로 구매할 때 가장 많이 비교를 하기 때문에 저도 여기서 간단히 주요 스펙에 대해 비교해 드립니다.

 

스펙 갤럭시 핏 2 사오미 미밴드 5
디스플레이 1.1인치
(294 x 126 / AM-OLED)
1.1인치
(294 x 126 / AM-OLED)
블루투스 5.1 5.0
램(RAM) 2MB 512KB
저장공간 32MB 16MB
CPU속도 96MHz 96MHz
센서 가속도계, 자이로센서, 심박 센서 가속도계, 자이로센서, 심박 센서
배터리 159mAh
(평균 15일)
125mAh
(평균 14일)
알림 진동 진동
전용 충전기 연결 물리적 연결 마그네틱 연결
크기 46.6 x 18.6 x 11.11 mm 46.95 x 18.15 x 12.45 mm
무게 21 g
(스트랩 장착 기준)
11.9 g
(스트랩 미장착 기준, 장착시 약 23g)

 

삼성 갤럭시 생태계 내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램이나 저장 공간 측면에서 우위에 있는 갤럭시 핏 2가 장기적으로 사용할 때 더 합리적인 선택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5는 갤럭시 핏 2에 비해 스펙이 조금 낮지만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핏 2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