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소식

HDMI 입력으로 보조 모니터 활용이 가능한 레노버 요가 태블릿

런홈즈 2021. 5. 8. 16:50

레노버에서 HDMI 입력으로 보조 모니터 활용이 가능한 태블릿(Tablet)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웨이보(Weibo) 계정에서 새로운 요가 태블릿(Yoga Tablet)에 대한 이미지 정보가 게시되었는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와 연결되어 마리오 카트(Mario Kart Deluxe 8)를 플레이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새로운 레노버(Lenovo)의 요가 태블릿은 닌텐도 스위치를 좀 더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휴대용 사이즈로 들고 다닐 수 있는 보조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컨셉입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태블릿으로 나오게 될 것 같은데 HDMI 입력(Input)을 갖춘 태블릿이 매우 드뭅니다.

 

 

갤럭시 탭이나 아이패드 경우 별도의 앱을 설치할 경우 보조 모니터로 컴퓨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와 같이 HDMI로 화면을 연결해야 하는 게임 콘솔 기기에는 모니터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은 닌텐도 스위치 유저들을 타깃으로 틈새를 노린 특화 제품으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태블릿으로 사용하다가 HDMI 케이블로 노트북에도 연결이 가능하고 닌텐도 스위치와도 연결이 가능하니 카페나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이 모델 별로 가격대가 2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가 되는 것 같은데 보조 모니터 한대 장만하는 셈 치고 구매를 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사진을 보면 태블릿 뒷면에 화면을 세울 수 있는 별도의 거치대가 아래의 10.1인치 요가 스마트 탭 사진처럼 장착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에서 새로 나오는 태블릿을 게이밍 용도로 포지션 해서 나온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양을 갖추고 나올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됩니다.

 

화면 해상도가 얼마가 될지 등 레노버 중국 계정에는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된 이미지와 HDMI Input이 가능하다는 정보 외에는 추가로 나온 것이 없어서 정확한 스펙을 추후에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노보 요가 스마트 탭 뒷면 거치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