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소식

비트 뮤직과 함께 즐기는 '테트리스 비트(Tetris Beat)' 애플 아케이드로 출시

런홈즈 2021. 8. 22. 20:35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가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에서 비트 뮤직 사운드를 들으며 리듬 게임으로 즐길 수 있도록 나왔습니다.

 

테트리스는 1984년 6월 6일에 출시된 게임으로 과거 소련의 프로그래머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디지 인하고 프로그래밍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겜으로 20세기 후반부터 크게 히트친 뒤 21세기에 접어들어서도 그 인기를 계속 이어가 가고 있는 고전 게임 중의 고전 게임입니다. 

 

테트리스 비트(Tetris Beat) 아이폰 게임 화면

 

많은 게임 회사들이 다양한 형태로 테트리스를 재 창조하였는데, 애플 아케이드에서 선보이는 테트리스 비트는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블록을 맞추면서 동시에 비트 뮤직이 나오는 리듬에 따라 맞추면 더 많은 포인트를 얻도록 했습니다.

 

마라톤 모드로 게임을 하면 고전 테트리스 게임과 같이 블록을 아래로 쌓으면 일정하게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신 마라톤 모드로 선택하더라고 본인이 듣고 싶은 비트 뮤직을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댄스, 힙합, 팝 등의 장르로 18개의 음악이 포함되며, 매달 신규로 음악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나 다이아몬드(Hannah Diamond)나 앨리슨 원더랜드(Alison Wonderland)가 만든 음악들이 테트리스 비트 전용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 컴퓨터, 애플 TV 등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고 비트 뮤직 리듬 게임이라는 차별화된 장르로 선보이는 테트리스인 만큼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에서 공간감 오디오(Spatial Audio)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애플에서 VR/AR 기기를 출시했을 때 페이스북 오큘러스의 유명한 게임 비트 세이버처럼 VR용 리듬 게임으로 나오면 더 실감나게 즐길 있지 않을까도 생각해 봅니다.

 

현재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구독 이용자들은 무료로 테트리스 비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