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소식

마이크로소프트 화상회의 팀즈가 다이내믹 뷰를 3월부터 지원

런홈즈 2021. 1. 9. 07:34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3월에 화상회의 플랫폼 팀즈(Teams)에서 발표자료 공유 시에도 회의 참가자 화면을 좀 더 크게 볼 수 있도록 설계한 다이내믹 뷰(Danamic View)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구성된 화면에서 슬라이드를 발표와 동시에 나란히 주요 회의 참석자들의 모습을 가까이 볼 수 있기 때문에 라이브 이벤트가 필요한 회의에 이상적입니다.

 

팀즈 다이내믹 뷰 이미지 (제공 : 더버지_The Verge)

 

기업 실적 발표나 주요 프레젠테이션 또는 비디오 영상물과 같은 동적 콘텐츠를 발표자와 함께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팀즈에서 발표 자료 공유하기를 하면 참가자들의 모습이 담긴 화면은 크기가 작게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의 갤러리 뷰(Gallery View)는 새로운 보기에서 자동으로 최적화되며, 개별 회의 참석자들이 개인이 보는 화면을 원하는 데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영상 회의시 발언을 하고 있는 참가자나 발언을 하기 위해 손을 들고 있는 참가자들의 화면을 하이라이트 해주고, 참가자 중 주요 발언자들의 모습은 발표자료 바로 옆에 좀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고정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의 로드맵에 따르면 작년 7월 처음 공개한 다이내믹 뷰 기능은 팀즈 이용자들이 오는 3월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2021.1.9 기준)

 

화상회의 플랫폼 팀즈는 지난 10개월 동안 글로벌 팬데믹 여파로 이용자가 급증했으며 이제는 매일 1억 1,5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매월 추가하고 있는데 작년 12월에는 향상된 통화 기능과 더불어, 사람들이 마치 회의실에 함께 모여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가상의 소규모 회의실(Breakout Room)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팀즈의 소규모 회의실(Breakout Room) 화면 (제공 : 더 버지_The Ve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