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소식

삼성에서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갤럭시폰 사용 체험을 할 수 있는 웹 서비스 제공

런홈즈 2021. 4. 10. 08:36

삼성전자에서 아이폰(iPhone) 사용자들을 타겟으로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 체제의 갤럭시(Galaxy) 스마트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웹브라우저(Web browser)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삼성 뉴질랜드에서 아이테스트(https://www.itest.nz)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아이폰의 사파리(Safari)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작동합니다.

 

 


아이폰에서 아이테스트(iTest) 사용 방법

우선 삼성 뉴질랜드에서 제공하는 iTest 사이트를 아이폰의 사파리 웹브라우저로 접속하면 홈 화면에서 웹 앱(Web App) 설치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웹 앱 실행을 하면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과 같은 인터페이스 화면이 아이폰을 통해 보입니다.

 

몇 가지 앱들과 설정 옵션을 맛볼 수 있는데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One UI 기반의 인터페이스들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xda-developers라는 IT 매체에서 소개된 화면 캡쳐 이미지들을 가져와 봤습니다. 아이폰 12 미니를 통해 iTest를 사용해본 이미지라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갤럭시 스마트폰의 홈화면과 똑같은 화면이 아이폰에서도 나타납니다.

 

iTest를 실행해본 아이폰 화면 이미지(xda-developers 제공)

날씨 위젯과 구글 서치바가 보이고 전화, 메시지, 카메라, 설정, 갤럭시 스토어, 사진 갤러리, 갤럭시 웨어러블, 갤럭시 테마 등의 앱들이 화면상에 보입니다.

 

iTest 전화 및 문자 메시지 이용 화면 이미지

 

삼성의 One UI 안드로이드 스킨을 직접 맛볼 수가 있는데 전화나 텍스트 메시지 기능들을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습니다.  또 뉴질랜드에 거주하고 있는 배관공이면서 사진가인 로간 도드(Logan Dodds)가 제공하는 갤럭시폰의 카메라 사용방법에 대한 사용 지침(튜토리얼)도 있습니다.

 

iTest 설정과 게임런처, 갤러리, 어린아이용 화면 테마 이미지

 

삼성 테마 앱을 열어보면 시스템 인터페이스 전반의 디자인을 바꿀 수 있고, 삼성 키즈 앱을 실행하면 아이들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암호 화면도 나타납니다. 

 

iTest에서 키즈락 설정과 화면 테마 변경 이미지

삼성 헬스앱에서 하루에 몇 걸음 걸었는지 알 수 있는 만보기와 음식 섭취, 수면, 체중 등의 신체 활동을 추적하는 기동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앱에서는 아이폰에서 삼성 갤럭시폰으로 갈아타기 방법도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잇습니다.  

 

iTest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헬스, 웨어러블, 스마트 스위치, 구글 S21 검색 화면 이미지

 

삼성이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을 갤럭시로 끌어들이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삼성 뉴질랜드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인데 한국 본사가 아닌 해외에서 이렇게 직접 애플리케이션도 제작하는 걸 보니 해외 현지에서 마케팅할 수 있는 능력도 상당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