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소식

MS 윈도우 10 새로워진 시작 메뉴를 포함한 업데이트 버전 배포

런홈즈 2020. 10. 21. 19:25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에서 새로워진 색상의 메뉴가 포함된 윈도우 10의 업데이트 버전을 이달부터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윈도우 10은 2015년 7월에 출시된 이후 개인 PC에서는 주로 이용되어 왔지만, 기업체 경우 사실상 윈도우 7에 대한 지원이 중단된 올해 1월을 전후로 윈도우 10으로 넘어왔습니다.

 

MS가 주로 기업용 시장에서 의존도가 높은 점을 감안하면 향후 마이너 버전 업데이트가 있겠지만 완전히 새로운 OS 출시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MS에서 윈도우 10으로 과거 운영 체재 이용자들이 무료 전환할 수 있도록 했는데, 윈도우 7과 같은 과거 정식 버전을 소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운영체제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이 새로운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번 업데이트에는 시작 메뉴 색상 등 눈에 띌만한 변화가 있습니다. 시작 메뉴의 아이콘들이 배경 테마화면의 색상에 따라 맞춰지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균질감 있는 디자인을 제공해 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제공

 

웹브라우저 엣지(Edge)도 금번 OS 업데이트에서 변화가 있습니다. 작업 표시 줄에 엣지 브라우저 아이콘을 고정하면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마다 웹 사이트가 열려있는 모든 탭이 표시됩니다. 또한 MS는 Alt + Tab 키로 윈도우 전환하는 작동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열려있는 앱을 축소 할 수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보기에서 엣지 브라우저에 열려있는 모든 탭도 볼 수 있습니다.

 

엣지 웹브라우저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래픽 카드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뤄져 왔던 디스플레이 재생률 상향 옵션을 운영체제에 내장된 시스템 설정에서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알림에 앱 로고가 포함되어 알림 메시지가 어떤 앱에서 나온 것인지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in-1 노트북에서 태블릿 모드로 전환할 때는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MS는 새로운 사용자를 위해 작업 표시줄의 어수선한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금번 업데이트는 여러가지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이전보다는 MS가 모든 사용자에게 업데이트를 배포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향후 본인의 PC 또는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으려면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 새로운 기능들을 맛볼 수 있도록 빠른 시일에 업데이트가 이뤄지면 좋겠습니다.